본문 바로가기
BOOK/ENGLISH BOOK

Frindle / Andrew Clements 저 / 5.4 / 830L

by Chloe Y 2018. 7. 18.

 

Frindle

Frindle

앤드루 클레먼츠 저/브라이언 셀즈닉 그림

5학년 Nick Allen은 정말 골칫덩어리일까요? Nick은 사전을 신봉하는 국어 선생님과 전쟁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시작은 단순했습니다. 사람들이 pen이라고 부르는 것을 Nick이 frindle이라고 부르고, 친구들에게 새로운 단어를 전파했을 뿐이니까요. 그런데 일이 커져서 온 학교와 동네에서 사람들이 새로운 이름을 쓰기 시작한 겁니다. 선생님과 Nick의 한판 승부, 어떻게 될까요?

Of all Nick's ideas, the frindle is his most successful. What's a fr...

지난 번 모임에서 읽은 책은 Whipping Boy 였는데, 단어, 문장도 어렵고, 시대상에 대한 이해가 없다보니 읽는 내내 진땀을 뺐었다. 책이 끝나고 조금 가벼운 책으로 정하자고 해서 선택한 책이 Frindle 이었다. 우리나라 초등학교 있었다면 ADHD 라고 의심 받았을 만한 행동을 하던 Nick. 말은 여러 사람들이 약속하고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면서 생기게 된다는 Granger 선생님의 말을 듣고 pen 이라는 말 대신 frindle 이라는 단어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한 작은 학교 5학년 학생들의 행동이 미국 전역에 퍼지면서 생기는 변화에 대한 이야기가 책의 줄거리였다.

다행히 문장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았고, 작가가 만들어내고 작가가 그려낸 세상의 일임에도 책속에 빠져서 정말  Nick이 있는 것 처럼, 정말 아이들이 pen 대신 frindle을 사용하는 것 처럼 느껴져서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