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헤어질 결심 각본 / 박찬욱, 정서경 저

by Chloe Y 2022. 11. 24.

헤어질 결심 각본

헤어질 결심 각본

박찬욱, 정서경

영화 각본이 선사하는 즐거움 중 하나는 촬영과 편집을 마친 최종 결과물과의 차이를 발견하는 것이다. 『헤어질 결심 각본』은 특히 이런 발견의 즐거움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서래가 직접 지어낸 『산해경』 이야기는 서래의 내면을 바라볼 수 있는 열쇠를 하나 더 제공하며, 이포로 떠난 해준이 전해 듣게 되...

 

 

2022.11.21 ~ 22.23

 

영화를 보기 전 각본으로 영화를 만나보게 됐다.

박찬욱감독의 영화를 보면 극의 구성, 분위기도, 대사도 좀 특이하고 뭔가 색다른 느낌을 받았는데, 각본을 읽으면서도 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읽으면서 신기한 느낌을 받았다. 영화를 보지는 않았지만 이미 너무 많은 장면들을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봐서 그랬나?

 

책을 다 읽은 후 영화를 봤다. 호불호가 강하다고 하던데 나는 괜찮은 느낌. 재미를 확 느낄 수 있는 영화는 아니지만 등장인물들의 세밀한 심리 변화, 주고받는 대사들에서 박찬욱 감독 특유의 재미가 느껴졌다. 류성희 미술 감독이 그려놓은 배경들, 소품들도 너무나 적절했던 것 같다. 아, 각본을 읽으면서 내가 상상했던 사체들의 모습이 영화에서는 밋밋하게 그려졌다. 막 각오하고 보기 시작했었는데 말이다.. 나 도대체 얼마나 잔.. 혹...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