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순례 주택 / 유은실 저

by Y2J.breeze 2022. 10. 6.

순례 주택

순례 주택

유은실

“수림아, 어떤 사람이 어른인지 아니?”자기 힘으로 살아 보려고 애쓰는 사람이야.”행복해지려고 노력하는 모든 이에게 전하는 유은실의 단.짠.단.짠 위로한국어린이도서상, IBBY 어너리스트 수상작가 유은실의 신작 청소년 소설. 약 3년 만에 발표되는 이번 새 청소년 소설 『순례 주택』에도 독특한 캐릭터, 유머, 촌철...

 

 

 

2022.09.30~10.01

수림아, 어떤 사람이 어른인지 아니?
자기 힘으로 살아보려고 애쓰는 사람이야.

 

청소년 소설이지만 어른들도 꼭 읽으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어떤 지역 이슈가 나오든, 무슨 정책이 나오든 모든 것들은 깔때기를 타고 한 곳으로 모인다.

부동산.

내가 집을 사기 전에는 집 값이 떨어져야 하지만, 내가 집을 산 이후에는 집 값이 올라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세상... 수림이 엄마 같은 사람들이 많아 세상이 이리 팍팍한건지.. 싶기도 하다... 거기서 나는 자유로운가도 생각하게 하는...

 

의도하지 않게 보상금을 받아 부자가 되었지만 땀 흘려 번 돈이야말로 내 돈이라고 생각하는 순례할머니.

거북마을에 있는 순례주택같은... 상가낀 4층자리 건물이 있으면 나도 그러려나..? 생각했지만 그렇지는 않을 것 같다는 결론.

나는 너무 갖고 싶은게 많아!!!

 

불순한 의도로 시작한 것이지만 수림이 가족들이 조금씩 변화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혹시나 책 끝에서 순례할머니가 돌아가시면 어떡하지??? 막 걱정했는데... 끝 마무리가 행복하게 끝나서 참 기분좋게 읽은 책이었다.

그런데.. 책 마지막 문장끝에 있는 이것! (*) 주석이 따로 달려있나... 찾았는데, 아무 것도 없더라는... 혹시 줄자? 

 

댓글